신한은행 계좌를 통해서 해외송금 내역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외화를 보낸경우/받은경우 모두 신한은행 인터넷 뱅킹을 통해서 조회해볼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신한은행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인증서가 있어야만 내역이 확인이 가능하니 이점 유의하세요. 


외환 메뉴에서 [송금]을 클릭해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 외환센터로 이동이 되었다면 여기서 [외화송금내역조회] 를 클릭해주세요. 이 페이지에서 보낸해외송금/받은해외송금을 조회할 기간을 선택하여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제가 몇일전에 신한은행 계좌에 미국에서 들어온 송금이 조회되고 있네요.  송금내역을 조회해보고 싶거나 내역이 필요하신 분들은 신한은행 인터넷 뱅킹을 이용해서 이 방법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미국발 송금을 자주 받는 편인데요. 받을 때 얼마 안되는 금액이지만 수수료가 1만원씩 빠져나가서 조금 아쉬울 때가 많습니다. 적은 금액을 자주 외화송금을 보내거나 받는 분들은 각 은행별 수수료를 비교해서 가장 저렴한 곳을 이용하는 것이 베스트일 것 같네요.  제가 이전에 작성한 글을 참고하시면 분명 도움이 될 겁니다. 


외화송금수수료 가장 저렴한 곳 찾는법

Posted by 블로그주인이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