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에서 지진이 계속해서 발생하는 가운데 국민들의 불안이 점점 고조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이렇다할 대책을 마련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어쩔 수 없이 우리 스스로 안전을 챙겨야겠죠. 


지진 생존용품 꼭 챙겨야 할 내용물은?

지진이나 각종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했을때 챙겨야할 생존 도구들입니다.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에 불안하신 분들은 평소에 배낭에 미리 챙겨둬야겠습니다. 생존 키트를 온라인샵에서 팔긴 하는데 가격대가 꽤 비싸기 때문에 셀프로 준비하는 것이 괜찮을 것 같네요.


가장 중요한 생존 도구는 역시 비상식량과 물이겠죠.  전기가 안들어 올 경우를 대비해서 손장등과 건전지, 성냥, 라이터도 필수로 챙겨야 합니다. 속옷과 수건, 구급용품, 휴대용 라디오도 필요하겠군요. 


생존 도구 리스트

비상식량, 물, 속옷, 구급용품, 장갑, 손전등, 건전지, 라이터, 휴대용 라디오 등.


얼마전에 하정우 주연의 재난영화 터널을 봤습니다. 차를 타고 터널을 지나다가 붕괴되자 주인공이 터널밑에 깔려 수십일동안 생존하는 내용의 영화였습니다. 영화를 보면서 느꼈지만 물과, 비상식량, 손전등, 두꺼운 옷은 정말 필수로 챙겨야 겠더군요. 지진이 자주 발생한 경주, 울산, 부산 지역에 사시는 분들은 꼭 지진 생존용품을 평소에 챙겨두시기 바랍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차에도 주기적으로 생수나 비상용 음식, 손전등을 구비해두시기 바랍니다. 터널을 보신 분들은 아마 충분히 공감 가실 듯 하네요. 생존 도구는 언제 어디서 사용될지 모르니까요.

Posted by 블로그주인이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