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로 돈을 보낼때 드는 외화송금수수료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려고 합니다.  이 수수료는 각 은행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직접 비교해보고 가장 저렴한 곳을 찾아서 이용하는 것이 경제적으로 가장 최선의 선택이 됩니다. 


외화 송금 수수료를 비교해보는 간단한 방법은 전국은행연합회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건데요. 이곳에서 아주 간단하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 화면 우측 중간쯤 은행수수료비교 메뉴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좌측의 [외환수수료 및 외화현찰매매스프레드}를 클릭하세요. 각 은행별로 검색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전체를 클릭하여 모든 은행을 선택하여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현재 이곳에 등록되어 있는 은행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신한은행, 우리은행, 스탠다드차티드은행, KEB하나은행, KB국민은행, 한국씨티은행, DGB대구, BNK부산, 광주, 제주, 전북, BNK경남, KDB산업, NH농협, IBK기업은행, SH수협.




검색결과 건당 붙는 수수료가 정리되서 나옵니다. 송금액에 따라서 은행별로 수수료가 차이가 있습니다. 자신이 송금할 금액이 어느정도인지를 기준으로 직접 비교해보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서 수수료가 고객등급에 따른 환율우대나 금액에 따라 조금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이 직접 전국은행연합회(링크)를 통해서 외화송금 수수료 확인해보시는 편이 여러모로 좋을 것 같네요. 


송금수수료 이외에도 전신료가 따로 붙는데요. 은행에서 가져가는 인건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때 오프라인으로 은행 창구(8천원)를 이용하는 것 보다 인터넷(5천원)을 이용하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Posted by 블로그주인이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