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을 녹화 할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종류는 여러가지다. 하지만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의 경우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경우 한정되어 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아마 반디캠일 텐데 기본적인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서 쓸만하지만 약간 무겁다는 것이 단점이다. 오버워치 같은 사양을 타는 게임을 돌리면서 반디캠을 사용하여 플레이 영상을 녹화하게 되면 게임이 끊기기 때문이다. 컴퓨터 사양이 좋을 경우는 상관 없겠지만 나같은 경우는 오버워치를 중옵수준으로 돌리는 사양이라 버벅거림 때문에 반디캠은 쓸 수 없다. 



오캠이 괜찮은 이유


대안으로 사용할만한 프로그램으로 오캠이 있다. 직접 써보면 알겠지만 굉장히 가벼운 프로그램이다. 가벼우면서도 기본적인 기능들이 다 탑재되어 있다. 가장 큰 장점은 게임 플레이 영상을 녹화할 때 렉이 생기지 않는 다는 점이다. 참고로 본인 컴퓨터 사양은 i5 린필드 / gtx 660 / 램8기가다. 오래된 감은 있지만 아직은 현역이라고 생각한다. 소장용으로 쓰거나 유튜브 업로드용으로 사용하기에 충분한 S/W이다. 



간단한 사용법 및 프리웨어


녹화 버튼만 누르면 영상이 저장된다.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 솔직히 정말 쉽다. 또한 오캠은 필수 동영상 코덱들을 지원한다. avi, mp4, mkv, mov, wmv 등이다. 프리웨어 이기 때문에 오캠 공식 홈페이지나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을 이용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Posted by 블로그주인이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