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와 법정 차상위계층민들의 문화생활을 장려하기 위해서 정부에서 실시하고 있는 사업의 일환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미 우리나라의 국민중에서 153만명이 이 카드를 발급 받아서 사용하고 있으며 2016년도 이용기간은 12월 31일 까지라고 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카드를 발급받으신 분들은 정확히 어디서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하실텐데요.  문화/여행/스포츠 등 다양한 곳에서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쓸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온라인에서 쓸 수 있는 곳만 간단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서/음반

인터파크, 교보문고,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지니, 멜론, 엠넷 등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연/영화

올레티켓, YES24, 인터파크, 옥션티켓, 예술의전당, 맥스무비, 롯데시네마, tving, cgv 등에서 이용가능합니다. 아마 가장 많이 사용되는 곳이 아닐까요. CGV 영화관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여행 

대명투어몰, 하나투어, NJ여행, 투어나라 여행사, 호텔조인, 코레일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롯데차이언츠, 티켓링크스포츠, 울산현대축구단에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이상 간단하게 문화누리카드의 사용처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잘 살펴보고 유용하게 쓰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년간 1인당 지원금액은 5만원입니다. 

사용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소멸 되기 때문에 유효기간인 2016년 12월31일까지 해가 바뀌기 전에 전액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블로그주인이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