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푸드 카드 안내

아동급식카드는 어려운 형편 때문에 식사를 제대로 챙기지 못하는 결식아동들을 위해서 나라에서 일정금액을 지원해 주는 제도 입니다. 시행되는 지역마다 명칭이 조금씩 다르고 카드의 이름도 다르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보니 관련 정보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전라남도 전주시에서 운영되고 있는 아동급식카드의 명칭은 아이 푸드 카드입니다. 다른 지역에서 사용되는 꿈자람카드, 꾸러기카드, 푸르미카드, 드림카드도 있지만 지역별로 이름이 조금씩 틀릴 뿐이지 사실 비슷한거라고 봐야 할 것 같네요.



전주 아이 푸드 카드 사용처 검색하기

"푸르미"라는 사이트에서 알아볼 수 있는데요. 먼저 구글에서 자신의 카드 이름을 검색하여 푸르미 사이트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메뉴에서 [가맹점조회] 를 클릭하면 아이 푸드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찾아보니 CU편의점, 롯데리아, 새전주마트, 태평마트, 하이츠분식, 남북로이마트, 한씨네, 바이더웨이, 푸드신살아있네, 파리바케트, 기타 슈퍼등이 있네요. 



가맹점 정보에 전화번호도 있기 때문에 카드를 사용하기 전에 사용여부를 확실히 확인해보고 싶을 경우 전화를 통해서 확인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구매 가능한 품목과 불가능한 품목

이 존재한다는 점 참고해야 할 것 같습니다. 어린친구들이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19세 미만이 구입할 수 없는 제품을 살 수는 없으니까요. 그 외에도 보건복지부 지침에 따라서 과자류나 라면류도 안된다고 합니다. 2011년에 작성된 공지라 지금은 약간 변경되어있을 지도 모르겠네요. 



카드 잔액조회 방법


푸르미 사이트에서 카드번호를 입력하면 잔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뉴에서 [카드사용조회] 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아이 푸드 카드의 사용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이상 간단하게 전주 아이푸드카드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군요.


Posted by 블로그주인이오
,